소리MAD/칼럼

2023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

서노명노 2024. 1. 16. 12:03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10선입니다!

 

마찬가지로 짧은 감상만 적어놓았습니다! 어떤 작품들인지 감상은 직접 해주신다면 좋을 것 같네요.


お兄ちゃんはおちまい!

 

매번 믿고 보는 Z회 제작자 중 한 분입니다.

 

소재의 크로마키와 3D 오브젝트 간의 정말 적절한 활용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음원도 소재와 맞는 정말 꽉 차고 풍부한 찰진 음원이 정말 좋습니다.


비둘댄스

 

가끔 이 분이 나사가 많이 빠진 짓을 자주 하곤 하시는데, 그게 좋은(좋은?) 방향으로 나사가 잘 빠진 케이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재미있으면서 있을 건 다 있는 작품이 앞으로도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짬뽕별 녀석들

 

풍부한 음원과 이에 딱 맞는 쫄깃쫄깃한 영상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근래 진짬뽕 소재 개인작에서 이렇게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작품은 잘 못 보았던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참 좋네요.


ルーレットコユキ

 

쉴 틈 없는 대사 나열, 소재와 정말 잘 어울리는 곡 선정, 눈을 뗄 수 없는 알찬 구성 등 좋은 점 밖에 없는 알짜배기 작품이네요!

 

중독성이 장난 아니어서 정말 여러 번 돌려봤던 기억이 납니다.


深圳东

 

몰입감이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진짜 장난이 아닙니다. 진짜 진짜라서 두 번 말했습니다.

 

철도 소재의 MAD는 평소에 그렇게 즐겨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건 정말 여러 번 보게 되는 마성의 매력이 있네요. 다 보고 나면 마치 영화라도 한 편 본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アリマ / かいりきビカ

 

소재의 서사를 MAD의 전개에 자연스레 녹여내는 것이 자연스러워서 정말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후반부의 곡 소재 활용 또한 정말 좋아하는 취향 포인트입니다.


【音MDM天】キドアイラク

 

감정이라는 특이한 소재 선정을 정말 호소력 있게 풀어나가는 그 과정이 참 아름답습니다.

 

하이라이트에서 느껴지는 그 전율감은... 말로는 미처 다 담지 못하겠네요.


今日もふたりは

 

모두가 바라고 있었지만 아무도 시도하지 못했던 그 작품을, 정말 훌륭하게 만들어내어 주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후반의 만화 컷 연결 씬에서는 정말 울컥하는 감정마저 드는 기분이었습니다.


トウカイテイオー「何笑ってんのさ!」

 

대사 나열이 정말 쫀득쫀득한 게 진짜 쫀득쫀득합니다.

 

선곡도 영상 스타일도 소리MAD로는 잘 보기 힘든 종류인데, 오히려 더 새로운 느낌을 주어서 좋은 것 같네요.


라이온 댄서

 

일반적으로 잘 쓰이지 않는 곡의 풀버전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질리지 않는 알찬 구성을 끝까지 유지하는 점이 참 본받을만하구나 싶습니다.

 

사자가 갑자기 일어나서 춤추는 영상이 대체 왜 존재하는 거죠? 처음 보고 저는 정말 정신을 잃을 뻔했습니다.


이상, 2023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에 아깝게 들어가지 못한 소리MAD 10선이었습니다!

 

슬슬 익숙해지셨나요? 후속 기사입니다. → 보러 가기